강철부대의 본격적인 경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최강자 선발전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강철부대의 인기 요인은 누가 뭐래도 전 시즌보다 엄청날 것으로 예상되는 스케일뿐만 아니라 미국 연합 특수부대의 출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가 어렴풋이 알고 있는 미국 특수부대의 구체적인 부대 성격등 이번에 강철부대에 출연한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 출연진의 구체적인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강철부대에는 전통의 강호하고 할 수 있는 특전사와 707, UDT와 미국 특수부대인 네이비씰과 그린베레 연합팀, 그리고 육군정보사령부 HID와 해군정보사령부 소속인 UDU의 첫 출연으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강자전 결정전에 UDT와 UDU 그리고 HID가 올라가서 승부를 겨루었는데, 결론은 UDT의 승리로 결론이 났습니다.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의 실력은 거품인가?
이러다보니, 강철부대 프로그램의 인기 몰이 요소로 기대되는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에서 1명도 최강자전 선발전에 오르지 못해서 실망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우리나라의 해군특수전 전단인 UDT가 팀대결 결정전에서 가장 약체라고 예상하는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을 대결 상대로 선택하여 결전을 벌인 결과 예상과 다르게 패하면서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의 진정한 실력이 실전에서 나온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우리나라 최강 특수부대인 UDT가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에게 패할 것으로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분들이 많았을텐데요. 역시 실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미국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과 그린베레에 대해서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의 출연진과 두 부대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특수부대 네이비 씰
출연진 정보
이번에 강철부대에 출연한 네이비 씰 소속 대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안 슈넬리 : 미 해군 및 네이비 씰 14년 복무, 1급 특전 부사관
- 제프 검 : 미 해군 및 네이비 씰 10년 복무
- 카즈 라슨 : 미 해군 및 네이비 씰 5년 복무, 소령 출신
위 출연진중 특히, 이안 슈넬리는 우리나라에서 UDT / SEAL 교관 임무를 수행했고, 다양한 나라에 파견되어 특수 훈련을 이수한 베테랑 출신으로 알려져서 이번 강철부대에서 그의 역할과 활약이 무척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대 정보
미 해군 소속으로 미국 통합 특수전 사령부에서도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위험지역 어디든 파견되어 활약하는 부대로, 무엇보다 네이비 씰의 훈련은 혹독하기로 유명합니다. 1950년대에 창설된 우리나라의 UDT / SEAL과도 여러 차례 함동 훈련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더 이상 편한 날은 없다'
네이비 씰의 부대 공식 구호로 이 구호가 이들이 얼마나 험난하고 혹독한 과정에서 활약하고 있는지를 대변해 줍니다.
네이비 씰의 정식 대원이 되기 위해서는 총 4단계로 이루어진 총 62주간의 훈련과정을 통해 전 과정을 무사히 완수해야 합니다. 이들이 받는 훈련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대표적으로 지옥주 훈련이 있습니다.
네이비 씰의 주요 임무는 미국을 위협하는 세력들을 추적하여 그 우두머리를 참수하거나, 요인의 암살, 각종 정찰 활동, 대테러 임무, 해상 작전, 수중 폭파등 실로 전천후로 활동하는 특수부대로 전 세계 어디든 투입됩니다.
2. 미국 특수부대 그린베레
이번에 강철부대3에는 그린베레 출신이 1명 참가해서 네이비 씰 요원들과 연합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출연진 정보
- 윌 라베로 : 이라크등에서 전쟁 실전 경험과 다양한 특수부대를 두루 섭렵한 베테랑 특수부대원입니다
- 경력 : 미 해병대 4년, 그린베레 10년, SWAT인질구출 전문 팀장 출신, 우리나라 더솔져스에 멘토 출연 경력
부대 정보
그린베레는 미국에서 1952년에 창설되었고, 미국 통합특수전작전사령부의 예하 특수부대입니다.
작전사령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역시나 혹독한 훈련을 거쳐서 정예 특수부대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특전사와도 여러 차례 합동 훈련을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억압으로부터 자유를'
그린베레의 정식 부대 구호인데요, 정의로운 구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작 부대 내에서는 '모조리 죽여라. 심판은 신에게 맡기고'라는 무시무시한 구호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린베레가 되기 위해서는 미국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운영하는 IST 프로그램을 통해 미 육군은 물로 여타의 병과 인원도 지원이 가능해서 사실상 전군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원자들은 미 육군의 특수전센터 학교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현역에서 최소 2년 이상 복무자이면서 공수교육 수료자여야 한답니다.
그린베레의 주요 임무는 적 후방에 침부하여 정찰 임무를 수행하거나 주요 목표물을 타격하고 요인을 암살 하는등의 임부를 수행하고 있고, 각종 게릴라 활동과 반군 세력의 규합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에 강철부대 시즌3에 참가한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의 출연진과 부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최강자전을 시작하면서 당연히 우리보다 특수부대 실전 경험등이 풍부한 미국 특수부대 연합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했으나, 예상외의 결과를 보여주어서 다소 실망감이 들었지만, UDT와의 본격적인 팀 대결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승리함으로써 다시 한번 부대의 위상을 높여준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에서는 우리나라의 총기에도 익숙하지 않아서 사격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은 다분히 이해가 되고. 환경에도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각 팀과의 실전적인 대결에서 베테랑의 면모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긴 내용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